현대사회는 예전의 가부장적인 가족과는 다르게 가족의 의미가 중요해졌습니다. 가족의 의미가 중요해진 만큼 가족 내에서 일어나는 문제들 또한 표면상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집단, 가족, 부부, 아동, 노인, 청소년 등의 부적응, 갈등, 관계의 어려움, 기피 등의 문제에 대한 상담서비스제공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필요에 따라 상담기초이론과정과 실기과정을 거쳐 전문상담사로서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구분 | 종류 |
---|---|
필수영역(3과목) | 가족상담(부부 및 가족상담), 상담이론, 발달심리학 |
선택영역 (3과목 이상) |
가족복지론, 가족학, 청소년심리 및 상담, 아동상담론(아동상담),상담실습(상담현장실습) |
시험과목 | 시험형태 및 문항 수 | 시험시간 |
---|---|---|
객관식(4지선다형) | ||
가족상담 (부부 및 가족상담) | 10문항 | 60분 (총 30문항) |
상담이론 | 10문항 | |
발달심리 | 10문항 |
자 격 명 | 가족상담사, 1급 | 자격의 종류 | 등록민간자격 |
---|---|---|---|
등 록 번 호 | 2014-0755 | 자격발급기관 | 부산디지털대학교 |
총 비 용 | 별도 수수료 없음 | ||
환 불 규 정 | 별도 수수료 없으므로 환불 없음 |
기 관 명 | 부산디지털대학교 | 대 표 자 | 양 상 백 |
---|---|---|---|
연 락 처 | 051-320-2776 | 이 메 일 | kanghs22@bdu.ac.kr |
소 재 지 | 부산 사상구 | 홈 페 이 지 | www.bdu.ac.kr |
요즘 학생들은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성폭력, 이성문제, 인터넷 중독, 약물복용, 자살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생들은 많은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교사도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고 있으나 과도한 수업부담과 과중한 업무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다보니 필요한 만큼의 많은 도움을 학생들에게 충분히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교사들을 도와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상담만을 전담하여 그들에게 전문적이고 충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상담사는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킴으로써 도움이 필요한데, 도움을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여러 가지 학생들의 부적응문제 해결을 지원함으로써 심각한 청소년비행 및 중도탈락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목적이 있습니다.
구분 | 종류 |
---|---|
필수영역 (3과목) |
학교상담, 상담이론, 심리측정 및 평가 |
선택영역 (3과목 이상) |
청소년심리 및 상담, 상담기법, 가족상담(부부 및 가족상담), 상담의 기초, 이상심리학, 집단상담(집단상담의 이론과실제), 진로상담(진로개발과 상담), 상담실습(상담현장실습 혹은 상담수퍼비전) |
시험과목 | 시험형태 및 문항 수 | 시험기간 |
---|---|---|
객관식(4지선다형) | ||
학교상담 | 10문항 | 60분 (총 30문항) |
상담이론 | 10문항 | |
심리측정 및 평가 | 10문항 |
자 격 명 | 학교상담사, 1급 | 자격의 종류 | 등록민간자격 |
---|---|---|---|
등 록 번 호 | 2014-0755 | 자격발급기관 | 부산디지털대학교 |
총 비 용 | 별도 수수료 없음 | ||
환 불 규 정 | 별도 수수료 없으므로 환불 없음 |
기 관 명 | 부산디지털대학교 | 대 표 자 | 양 상 백 |
---|---|---|---|
연 락 처 | 051-320-2776 | 이 메 일 | kanghs22@bdu.ac.kr |
소 재 지 | 부산 사상구 | 홈 페 이 지 | www.bd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