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T는 서비스경영 자격증이며, 서비스 산업의 인재표준이자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 Module A, Module B, Module C가 있으며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다.
학력, 연령, 성별 등의 제한이 없음
[검정목표]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
모듈 | 과목 | 문제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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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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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메이킹 | ||
고객심리의 이해 | ||
고객 커뮤니케이션 | ||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
[검정목표] 서비스 현장에서 CRM 및 상담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 유통관리 및 코칭/멘토링을 통해 세일즈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관리자 양성
모듈 | 과목 | 문제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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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B) 서비스마케팅 /세일즈 |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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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 | ||
VOC 분석/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 ||
서비스 유통관리 | ||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 /동기부여 |
[검정목표] 서비스 현장에서 CSM 및 HR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공급/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전략 관리자 양성
모듈 | 과목 | 문제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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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C) 서비스 운영전략 |
서비스 산업 개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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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 ||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 ||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 ||
고객만족경영(CSM)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