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분류구분 | 프로그램명 |
---|---|---|
특강 |
대학생활적응 |
기초학습 클리닉 |
•전공심화 •창업교육 |
전문가 초청 특강 |
|
전공모임 |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 •대학생활적응 |
•재학생 교류(학년모임, 임원간담회 등) •4학년 모임(경영대학원 진학설명회) |
동아리 |
•취업역량강화 •전공심화 •전공특성화 |
SNS마케팅 동아리(팔로우미) |
스터디 |
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창의적 경영 교육(인사이트 스터디) |
지역모임 |
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경영학과 지역모임(울산 / 창원 / 김해지역) |
기타행사 |
전공특성화 |
동문 기업 탐방(견학)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기초학습 클리닉 | |||
내용 |
•신편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특강 •본교에서 실시간 온라인 •신편입생(리포트 작성법) •본 과정은 경영학과 재학생 몇학년을 대상으로 함 |
|||
대표핵심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
분류구분 |
대학생활적응 / 자기주도학습 | |||
기간 |
3월 중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 제한있음 |
기대성과 | •신편입생의 LMS 활용 능력 조기 습득을 통한 효율적 학습 가능 •신편입생의 대학생활적응 능력 함양을 통한 중도탈락 방지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전문가 초청 특강 |
|||
내용 |
•핀테크, SNS마케팅 전문가, 창업 초청 특강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현장 전문가 초청하여 특강 - 주제는 학생들의 선호를 조사하여 선정 |
|||
대표핵심역량 |
창의융합 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학과특성화 / 창업교육 |
|||
일정 |
5월 중 / 재학생, 졸업생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전문가의 현장감 넘치는 특강을 통하여 현장 실무 감각 향상 •창업 노하우 공유 및 애로 극복 능력 함양 |
항목 | 내용 | |||
---|---|---|---|---|
구분 |
학생(전공)모임 |
|||
프로그램명 |
재학생 교류(학년모임, 임원간담회) |
|||
내용 |
•학생 자치모임 (학과전체, 학년별)을 통한 친목도모 및 정보교류 |
|||
대표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 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
분류구분 |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 / 대학생활적응 | |||
일정 |
•학년 모임
•임원 간담회 : 5월 중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학생 자치모임을 통한 학과 학생 간 교류를 통한 유대감 강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신편입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전공에 대한 신뢰 및 만족도 향상 •학과 특성화 방향 및 교육과정, 비전 공유 |
항목 | 내용 | |||
---|---|---|---|---|
구분 |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SNS마케팅 동아리(팔로우미) |
|||
내용 |
•SNS를 활용한 SNS마케팅을 배우고 실습 •우리의 일상, 소비, 인간관계, 사회생활 등 삶의 단면을 지배하고 있는 SNS •들은 것은 잊어버리고, 본 것은 기억하고, 직접 해 본 것은 이해 •사진찍고 글쓰고 해시태그도 달면서 SNS 마케팅을 직접 해보는 동아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
대표핵심역량 |
창의적융합 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
분류구분 |
취업역량강화 / 전공심화 / 전공특성화 / 경영마인드형성 |
|||
기간 |
4월 중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SNS마케팅 활용으로 취업역량 강화 |
항목 | 내용 | |||
---|---|---|---|---|
구분 |
스터디 |
|||
프로그램명 |
창의적 경영교육 (인사이트 스터디) |
|||
내용 |
•창의적 경영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및 스터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
대표핵심역량 |
창의적융합 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전공특성화 / 경영마인드형성 |
|||
기간 |
5월 중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감성적 섬세함, 발상의 유연함, 심미적 역량 향상 •창의적 경영을 위한 사고능력 및 경영능력 함양 |
항목 | 내용 | |||
---|---|---|---|---|
구분 |
지역모임 |
|||
프로그램명 |
경영학과 지역모임 |
|||
내용 |
•재학생이 거주하는 지역별 학생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부산을 제외한 울산, 김해, 창원, 양산 등 학기 당 1~2회 시행 •교수 및 재학생 대표 함께 참여 •해당 지역 학생 애로사항 청취 및 지도 •해당 지역에 동문기업 있으면 동문기업탐방과 겸함 |
|||
대표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 역량 |
|||
분류구분 |
학생교류강화 / 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
기간 |
4~7월 중에 시행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같은 지역내 학생들 간 교류의 장 마련 •재학생 네트워크 강화 및 유대감 형성. •소속감 증진을 통한 이탈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