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학생활동 BDU 학생 스토리

BDU 학생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김기원

조회수 : 486

작성일자2022-06-21 14:10:33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상담심리학과 김기원

 

학우여러분 반갑습니다.

상담심리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기원 입니다.

저는 늦은 나이에 경찰관이 되어 정년을 24개월 앞둔 늦깍이 대학생입니다.

 

상담심리학과 김기원

 

정년을 앞두고 퇴직 후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퇴직한 선배님께서 학교상담사로 일하고 계신단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비행청소년들의 비행을 보면서 늘 안타까운 마음에 비행청소년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도록 무엇을 해야 되는지 늘 고민과 걱정만하고 있던 중에 뜻밖의 선배님의 소식을 접하고 저도 상담사가 되어 비뚤어져가는 비행청소년들을 바로잡아보고자 상담사 자격증에 대해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서 발행한 심리상담사 1급 민간자격증을 비롯하여 10종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은퇴 후 사회에 나가서도 뭔가 할 일이 생겼구나 하면서 좋아만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민간자격증이라 아무래도 믿을 수가 없다는 의심이 들어 상담사에 대해 알아보고 있던 중 경찰서 내부망을 통해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 홍보물 공문을 접하게 되었고, 학교 내 상담심리학과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상담사가 되기 위해 체계적으로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19년 9월 입학을 하게 되었고, 상담 심리 학습을 통해 취득한 심리상담사 1급 외 9종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는 뿌듯함도 잠시뿐 아무런 쓸모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해 전문적인 상담사가 되기 위한 전공과목인 상담이론을 비롯하여 48학점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김기원

 

친구를 좋아하고 모임이 잦은 저는 과연 4년제 대학생활을 잘할 수 있을까? 졸업은 할 수 있을까?

염려 속에 한 학기 한 학기를 마무리 짖고 있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바깥출입이 뜸해지고 모임이 없어지면서 더욱 더 학습활동에 심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학기를 마치면 4학년이 됩니다.

 

상담심리학과 전공 한 과목을 남겨둔 채 미련이 남아 담당교수님으로부터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과가 무엇이고, 환갑이 지난 나이에 사회에서 받아 줄 곳이 어떤 곳인지? 자문을 구해 사회복지학과를 복수전공 신청하여 사회복지학에 대해서도 함께 수업에 열중하면서 한 학기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생소한 단어에 쉽지 않은 학업은 분명한 것 같지만 상담심리학과 첫 수업을 듣고 강의에 임했던 것처럼 사회복지학에 대해서도 하나씩 나의 것으로 익혀 전문인이 되어보고자 합니다.

 

퇴직 후 사회로부터 필요한 사람이 되어보자!

비뚤어져 가는 비행청소년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도록 바로 잡아주고,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전문 상담사, 전문 복지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쉼 없이 책상 앞에 앉아 봅니다.

 

상담심리학과 김기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051-320-2762
최근업데이트 :
202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