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창업

학과 동문들이 운영하는 심리상담센터 보기

학과

 

동문들이 운영하는 심리상담센터 보기

상담심리학과 동문기관명소재지분야
이**(2005학번) 마음소리 심리상담센터 김해시 대성동 (사)한국피해자지원 및 상담
백**(2009학번) 푸른 꿈 상담소 창원시 의창구  일반상담
김**(2010학번) 치유의 식탁 김해시 불암동 성인대상 상담
김**(2011학번) 민들레 평생교육원 부산시 동구 교육, 상담(아동, 다문화, 지문인식상담 등)
정**(2012학번) 한국MHS 심리상담센터 울산시 중구 일반상담
장**(2013학번) 마니맘사회서비스센터 부산시 중구 아동청소년심리치료, 부모양육코칭
박**(2013학번) 상담심리센터 비상 부산시 금정구 7세~70세까지 심리상담(연령제한없음)
김**(2013학번) 아름다운노후생애설계 협동조합 부산시 수영구 노인취업지원사업
 

졸업생 창업 수기 배움의 가치를 사회적 가치로 장수진(2013학번)

 

상담심리학과 졸업 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서비스센터를 개소한 장수진입니다.

 

저희 마니맘지역사회서비스센터는 보건복지부와 구청의 지원으로 아동심리치료와 정서발달, 부모코칭을 제공하는 바우처 센터입니다. 저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속담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저의 가치관은 반복 가능한 인터넷 강의와 열정적인 교수님들의 스터디 덕분에 지금의 열매를 맺을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마니맘센터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에서 임대료 부담 없이 아이들 심리치료와 부모님 양육코칭을 함께 고민하며 지역사회의 정신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 1년 정도는 센터 홍보를 위하여 지역사회와 활발한 교류를 하였습니다. 주변 복지관과 청소년 문화의 집, 지역아동센터 등 가까운 지역사회센터 봉사와 자문 등으로 유대관계를 맺었습니다.

이 과정은 저희 학교의 스터디와 동아리 등의 참여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부모님과 아이들이 부담 없이 방문하는 센터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창업을 원하시는 BDU 학우 여러분!
창업과 유지! 우리 지역사회만 보신다면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지역사회에서 “배움의 가치를 사회적 가치”로 실현하시도록 힘껏 응원하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051-320-2762
최근업데이트 :
202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