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과 기획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조사능력을 지니고, 마케팅의 기본 임무인 시장조사 및 수요예측 등의 기술을 익혀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수립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제품브랜드와 관련된 블로그 및 인터넷 카페를 만들고 운영하며 해당 제품 또는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제품 브랜드의 웹상에서의 인지도 상승 및 선호도 확보를 구축하는 등 인터넷마케팅을 이용한 고객과의 양방향 의사교환 활동을 통해 잠재고객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 고객과의 강화된 관계를 형성한다.
※ 응시자격 : 만 18세 이상의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 (자격기본법 제 18조 결격사유가 없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