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교육과정 교육과정 체계도

교육과정 체계도

교육과정 체계도

교육과정 기본 구성

  • 교육과정은 상담에 대한 전문지식과 연구능력을 함양하고, 개인의 인지, 정서, 행동의 부적응을 진단, 평가하고 효과적으로 개입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청소년에게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이해하고 진단하고, 개입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으로 구성함

  • 전공과정(청소년위기상담) 및 논문연구를 유기적으로 연계함

  • 심리적 부적응과 장애에 대한 진단평가와 치료적 중재에 필수적인 과목으로 구성

  • 상담심리전문가, 임상심리전문가, 청소년상담사, 학교심리사, 학교상담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등 기타 아동청소년 관련전문가과정 등 국가 내지 학회의 공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필수 선택과목들로 구성함

 

상담심리학과 교육목표

 

표 제목
  교육과정

구분

목적

과목수

교과목

 전공과정  인간의 행동, 정서, 사고를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통합적 상담능력을 증진하고,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진단 능력, 치료적 개입을 할 수 있는 능력 함양  13과목

학습과행동세미나,
고급이상심리학,

중독위기상담세미나,
청소년심리와문제세미나

임상심리세미나,
심리평가, 집단치료, 

청소년상담세미나,

심리치료와고급상담이론

고급가족상담및치료,
고급발달심리학

연구방법론,
상담수퍼비전

논문연구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설계를 하고, 다양한 연구방법을 통해 논문을 구성하는 능력 함양 1과목

논문연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방혜정
전화번호 :
051-320-2845
최근업데이트 :
2020-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