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의 양성 목표로 삼고 있는 ‘사회복지실천과 사회복지행정능력을 갖춘 전문 사회복지인재양성’에 적합한 교육과정의 편성을 위해 ‘전공과정’, ‘논문연구과정’으로 구성하였음
전공과정은 사회복지실천 및 사회복지행정 영역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개인 능력을 양성하는데 적합하도록 교과목을 편성하였음
논문연구과정은 연구주제를 선정 및 설계하고 다양한 연구방법을 통해 논문을 구성하는 연구능력을 함양하는 과정
교육과정 | |||
---|---|---|---|
구분 | 목적 | 과목수 | 교과목 |
전공과정 |
사회복지 임상 및 실천능력 함양 |
7과목 |
사회복지실천연구 가족복지연구 정신건강과임상사회복지연구 사회복지실천기술연구 가족상담및가족치료 정신건강사회복지연구 사회복지현장실습 |
사회복지 행정능력 함양 |
6과목 |
사회복지정책연구 지역사회복지연구 사회복지자료분석세미나 사회복지행정연구 사례관리연구 사회복지역사연구 |
|
논문연구 과정 |
연구주제를 선정 및 설계하고, 다양한 연구방법을 통해 논문을 구성하는 능력을 함양 |
1과목 |
논문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