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교육과정 교육과정 체계도

교육과정 체계도

교육과정 기본 구성

  • 사회복지학과의 양성 목표로 삼고 있는 ‘사회복지실천과 사회복지행정능력을 갖춘 전문 사회복지인재양성’에 적합한 교육과정의 편성을 위해 ‘전공과정’, ‘논문연구과정’으로 구성하였음

  • 전공과정은 사회복지실천 및 사회복지행정 영역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개인 능력을 양성하는데 적합하도록 교과목을 편성하였음

  • 논문연구과정은 연구주제를 선정 및 설계하고 다양한 연구방법을 통해 논문을 구성하는 연구능력을 함양하는 과정

 

교육과정 체계도

 사회복지학과 교육목표
 

교육과정

교육과정

구분

목적과목수교과목

전공과정

사회복지 임상 및 실천능력

함양

7과목

사회복지실천연구 가족복지연구 정신건강과임상사회복지연구

사회복지실천기술연구 가족상담및가족치료

정신건강사회복지연구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 행정능력 함양

6과목

사회복지정책연구 지역사회복지연구

사회복지자료분석세미나 사회복지행정연구 사례관리연구 사회복지역사연구

논문연구

과정

연구주제를 선정 및 설계하고,

다양한 연구방법을 통해 논문을 구성하는 능력을 함양

1과목

논문연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방혜정
전화번호 :
051-320-2845
최근업데이트 :
202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