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용안내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홈 온라인도서관 이용안내

이용안내

온라인 도서관 메뉴얼 다운로드

 

전자도서관이란?

전자도서관은 일반도서관에서 종이책을 대출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으로 전자책을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하여 대출, 반납, 자동반납, 예약, 예약도서 자동대출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전자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콘텐츠는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콘텐츠, 이러닝콘텐츠 등이 있으며, 전자도서관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도서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상에서는 열람이 불가능한 휴일이나 야간에도 전자도서관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대출방법안내

도서 선택

상단 메뉴를 누르면, 전자도서의 분야별로 목록을 찾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시면 , 해당 분야에 속한 콘텐츠 리스트를 콘텐츠 표지와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읽고 싶은 콘텐츠의 표지나 제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대출 버튼 클릭

선택한 콘텐츠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콘텐츠 제목 외의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나옵니다. 대출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대출 버튼을 클릭하면 대출이 완료 됩니다. (콘텐츠의 리스트 페이지에 대출하기 버튼이 있으며, 버튼 클릭 시 바로 대출됩니다.)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대출 권수를 초과하였을 때는 예약버튼이 보이게 되는데, 예약하기 클릭하면 대출 예약상태가 되고, 대출했던 회원이 반납을 하게 되면, 예약 한 고객님께 대기순위에 맞춰 자동으로 대출이 됩니다. (이때, 도서관 로그인 시 대출 가능 여부를 쪽지로 알려드리니, 쪽지를 꼭 확인하여 주세요.)

 

대출도서보기안내

대출한 콘텐츠는 대출 후 바로 보기가 가능하며, 바로 보기하지 않은 경우에는 내서재에 대출한 콘텐츠가 쌓입니다. 화면 상단에 보면 내서재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내서재로 이동하며, 대출 중인 콘텐츠 페이지 바로가기에서 보기 버튼이 있으며 버튼 클릭 시 콘텐츠 보기가 가능합니다.

처음 대출된 콘텐츠를 열람 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설치해 주세요. 설치하는 방법은 이용안내의 설치프로그램안내 바로가기(이용안내의 설치프로그램안내)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대출예약 및 기간안내

예약 우선 기간이란 대출 가능한 콘텐츠를 모두 대출 중일 경우 예약하신 도서를 예약우선 기간 안에 반납 하셔야 예약하신 콘텐츠가 대출 가능한 기간입니다. 예약 우선기간이 지나면 자동 예약취소가 됩니다. 대출 가능한 경우와 예약 취소가 자동으로 이루어진 경우에 쪽지가 발송됩니다.

표 제목
 대출가능권수대출기간 연장횟수예약가능권수예약우선기간 
3권 5일 1회 2권 1일
 

반납안내

콘텐츠를 구독 완료하신 경우에는 다른 회원을 위하여 반납해 주세요. 반납은 리스트 페이지나, 상세 페이지에서 반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반납이 됩니다. 또한 내서재의 대출중인 콘텐츠에서도 반납하기가 가능합니다. 반납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반납이 됩니다.

반납일이 되어 반납하지 않은 경우는 자동으로 반납되며, 회원님에게 자동으로 쪽지를 발송합니다. 발송된 쪽지가 있는 경우에는 로그인 시 메인에 팝업 창으로 나타나며, 내서재의 받은 쪽지함에서 확인, 삭제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051-320-2754
최근업데이트 :
2016-01-01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