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학생 활동 BDU 학생 스토리

BDU 학생 스토리

사회복지경영학과 김경희

조회수 : 799

작성일자2021-06-09 16:29:32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반갑습니다^^ 사회복지경영학과 김경희입니다.



생활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던 아이들이 자신들의 생활을 하게 되며, 할 일들이 사라져가던 어느 날,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천천히 실천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중 하나였던 영어회화공부를 하는 중에 선배의 간곡한 권유로, 시작하던 공부는 잠시 뒤로 미루고 사회복지경영학과를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대학이라 조금은 망설였지만, 우연히 엠티 참여를 하며, 학우들과 1박2일을 보내면서 선배들의 조언과 학교생활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동기들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공부해야 할 방향을 가지고 대학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관심 없었던 분야가 점점 궁금해 졌고, 브렌디드 강의에 참석하면서 과목별 교수님들과 면대면 수업을 하면서 오프라인 강의가 기다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조금은 어색 했지만, 시간을 내어 오프라인 강의와 동아리 등 학교행사에 적극 참여하게 되었고, 동기들과도 교제하면서 대학 생활이 즐거워졌습니다.

물론, 학교생활이 늘 즐거울 수는 없었지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과제와 시험 때문에 모든 스케줄을 미루고 학업에 전념해야했고, 리포트 작성은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나고 나니 리포트 작성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힘들 때는 ‘아! 늦은 나이에 이 무슨 고생이지..’ 후회도 하였지만, 포기 하고 싶은 생각은 절대 없었습니다.
우연히 시작한 공부를 통해 학우들과 서로 지식을 공유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지식이 쌓여갈 때마다 스스로 뿌듯하기도 하고, 사고와 생각이 다른 사람들끼리 배움에 대하여는 공통된 이야기를 토론하는 것에 서로가 성장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대학은 저에게 생활의 활력소가 되었으며, BDU를 빼고는 제 인생을 이야기 할 수가 없을 것 같이 중요한 저만의 문화가 되었습니다.

곧 졸업을 앞두고 있네요. 실습을 하면서 습득한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지식으로 졸업 후에는 야학당에서 봉사를 해 보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BDU 학우님들 발전하며 나아가시기를 기원 드리며, 이룰 수 있는 꿈 하나는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경영학과 김경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최근업데이트 :
202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