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학생 활동 BDU 학생 스토리

BDU 학생 스토리

사회복지경영학과 김정자

조회수 : 783

작성일자2021-07-06 15:48:26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사회복지경영학과 김정자

 

안녕하십니까? 사회복지경영학과 17학번 김정자입니다.

 

입학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학년 여름방학입니다.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봉사활동을 하는 중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으면 좀 더 넓은 차원의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도 더 하고 자격증도 따자는 마음을 먹고 사회복지경영학과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입학할 때 만해도 대학 공부는 아무나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시험을 치고, 리포터 작성을 하면서 느낀 대학 공부는 어려웠고, 애초에 공부를 시작한 것에 후회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안했으면 몰라도 중도포기는 나 자신에게 용납 되지 않았고, 시작이 반이다, 라는 명언을 떠 올리며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그렇게 환갑의 나이에 나의 대학생활은 시작되었습니다.

 

사회복지경영학과 김정자

 
온라인 대학이지만 오프라인에 버금가는 대학생활은(특강, 블랜디드 러닝, 동아리, 스터디 등등) 또 다른 나를 있게 해주었고, 함께해주신 교수님과 선배님들과 우리 학우들도 나의 대학생활에 힘이 되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였지만, 학우들은 다 고만고만한 어려움 속에서 함께 했습니다. 서로 위해주고, 때론 힘이 되어주고,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지냈던 것처럼 허물없는 마음을 나누는, 매달의 모임을 늘 기다리는, 그런 만남이 나의 4년의 대학생활을 만들었습니다.
 

사회복지경영학과 김정자

 
졸업을 한 학기 남긴 지금, 이 나이에도 사회 복지사로 받아 주겠다는 기관이 있어서 4년의 공부, 결코 헛되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하고 싶은 것, 해야 할 것 너무나 많습니다, 입학할 때 마음먹은 것처럼 봉사활동 폭 넓게 하면서 훌륭한 사회 복지사로서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해봅니다.

 

 

사회복지경영학과 김정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최근업데이트 :
202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