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학생활동 BDU 학생 스토리

BDU 학생 스토리

심리치료학과 박정윤

조회수 : 940

작성일자2021-06-08 17:21:41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패턴이 송두리째 바뀌었으나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된 부산디지털대학교 덕분에 상담심리학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02(산소)학번으로 풋풋한 대학생활을 했던 것이 벌써 20여 년 전인데... 그때보다는 두려움과 약간의 설레는 마음으로 새롭게 21년 1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간 육아와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바쁘게 보내던 중 경영악화로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고 재취업을 위한 교육과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코로나 상황과 겹쳐 구직의 어려움을 다시 한 번 실감했습니다.
그러던 중 웰다잉이라는 분야를 접하게 되었는데 죽음도 배운다는 사실이 흥미로웠고 잘 죽기위해서는 지금의 삶을 잘 살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남은 인생 설계 고민중에 지인에게 추천받은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은 참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가까운 듯 가깝지 않은 울산에서 학업을 하기에 비대면 수업은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반복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어떻게 공부해야 할 지 고민할 때 교수님, 학우님들과의 온라인 소통으로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스스로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스터디 모임을 통해 공부하면서 궁금했던 점도 공유할 수 있고, 상담사례분석을 활용한 스터디는 간접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축적 할 수 있어서 인상 깊었습니다.
심리치료학과 덕분에 나를 알아차리고 나아가 타인을 수용하는 능력을 튼튼하게 다져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남은 학기도 잘 마무리해 전문상담가로서의 자질을 쌓으며 사람을 위로하는 일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나이와 무관하게 시간이 허락할 때까지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사진3
 
학업을 계속해나갈 수 있도록 저를 믿어주는 남편과 응원해주는 아이들에게 고마운 마음 전하고 싶고, 부산디지털대학교와 홍영근교수님 그리고 학우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건강한 대학생활을 위해 모든
학우님들 응원합니다!!! 아자! 아자!

 

 

사진1심리치료학과 박정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