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분류구분 | 프로그램명 |
---|---|---|
특강 | 자기주도학습 역량 |
•심리치료 특강 •블랜디드 러닝 |
전공모임 | 글로벌 문화 역량 |
•전공모임 •신편입생 환영회 |
동아리 | 글로벌 문화 역량 | 아트테라피 |
스터디 | 창의융합 역량 | 토닥토닥 스터디 |
지역모임 | 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지역모임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세미나) |
|||
프로그램명 |
심리치료 전공 특강 |
|||
내용 |
•성격검사의 중요성과 상담에의 활용방안 •심리치료에 대한 이론 및 실제 •만다라를 통한 나알기 |
|||
관련 핵심역량 |
전공심화 / 취업역량강화 |
|||
분류구분 |
자기주도학습 역량 / 창의융합 역량 |
|||
기간 |
5월 6일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신편입생의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 고취 •전공과목에 대한 이론적 지식 및 실제능력 심화 •학교 및 전공에 대한 유대감 형성 |
항목 | 내용 | |||
---|---|---|---|---|
구분 |
블랜디드 러닝 |
|||
프로그램명 |
블랜디드 러닝 |
|||
내용 |
•전공과목 보충수업 - 과목 : 이상심리학, 인지행동치료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 / 전공심화 / 전공특성화 |
|||
기간 및 참여학생 |
•4월~5월, 전공수업 참여자 대상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전공과목의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임 |
항목 | 내용 | |||
---|---|---|---|---|
구분 |
전공모임 |
|||
프로그램명 |
심리치료학과 전공모임 |
|||
내용 |
재학생의 친목 및 특강 |
|||
관련 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 역량 |
|||
분류구분 |
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 / 대학생활적응 |
|||
기간 및 참여학생 |
6월 23일, 심리치료학과 재학생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지도 및 재학생간의 상호교류 |
항목 | 내용 | |||
---|---|---|---|---|
구분 |
신편입생 환영회 |
|||
프로그램명 |
심리치료학과 신편입생 환영회 |
|||
내용 |
신편입생과 재학생의 만남 |
|||
관련 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 역량 |
|||
분류구분 |
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 / 대학생활적응 |
|||
기간 및 참여학생 |
3월, 심리치료학과 신편입생 및 재학생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신편입생들의 대학생활 안내 및 학생간의 상호교류 |
항목 | 내용 | |||
---|---|---|---|---|
구분 |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아트테라피 동아리 |
|||
내용 |
심리치료 관련 정기적인 모임과 스터디, 봉사활동 참여 |
|||
관련 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 역량 |
|||
분류구분 |
전공특성화 / 취업역량강화 / 봉사활동 |
|||
일정 |
•5월 26일 - 매체를 통한 심리상담 (미술치료와 동화치료를 중심으로) •6월 23일 - 심리상담사의 대화와 토론 •9월 29일 - 음악치료를 활용한 심리상담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현장에서 요구되어지는 미술치료 활동을 실제로 해보고 준비하며 실제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적용시켜 봄 |
항목 | 내용 | |||
---|---|---|---|---|
구분 |
스터디 |
|||
프로그램명 |
심리학개론 스터디 |
|||
내용 |
심리학의 기초적인 내용 학습, 성격심리검사의 이론과 사용방법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창의융합 역량 / 글로벌 문화 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 / 대학생활적응 |
|||
일정 및 참여학생 |
2021학년도 1학기 •1회차 (3월 10일) - 심리학이란 무엇인가? •2회차 (3월 24일) - 뇌는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3회차 (4월 7일) - 언어와 사고는 일치하는가? •4회차 (4월 21일) - 행동을 일으키고 지속하게 하는 것은? •5회차 (5월 12일) - 나의 성격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6회차 (5월 26일) - 생각이나 정서는 변화하는가? •7회차 (6월 9일) -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왜 이런 행동을 하는가?
2021학년도 2학기 •1회차 (9월 23일) - 성격심리검사(MMPI)의 소개 •2회차 (10월 7일) - 성격심리검사(MMPI)의 타당도 척도 •3회차 (11월 11일) - 성격심리검사(MMPI)의 임상 척도 •4회차 (11월 25일) - 성격심리검사(MMPI)의 성격척도와 정신병리척도 •5회차 (12월 23일) - 성격심리검사(MMPI)의 적용방법 |
|||
운영대상 |
해당학과 |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전공과목에 대한 이론적 지식 및 실제능력 심화 •학교 및 전공에 대한 유대감 형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