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 학생활동 갤러리

갤러리

성장과 나눔(2021.6.22)

조회수 : 2,199

작성일자2021-06-24 10:55:03
작성자상담심리학과
1번째 이미지
2번째 이미지
3번째 이미지
4번째 이미지

실존치료는 특정 방식의 심리치료 실제라기보다 심리치료에 대한 사고방식 또는 태도 / 숙명, 의미, 자유, 책임, 불안, 소외 등을 현재 문제와 관련해 다룸으로써 이 주제들을 탐색하는데 초점을 맞춤. 이런 실존적 접근은 전통적 정신분석학과 엄격한 행동주의가 내건 인간본성의 결정론적 견해에 반대하는 것이다.

철학과 실존주의의 역사적 배경
실존주의치료 운동은 특정 개인이나 집단이 만든 것이 아니며, 다양한 사조가 실존치료에 기여하였다.
유럽의 실존적 관점은 인간 한계와 인생의 비극 강조(sharp&Bugental. 2001).
현대 실존주의 치료의 철학적 기반을 이해하려면 쇠렌 키르케고르, 프리드리히, 니체, 마르틴 하이데거, 장폴 샤르트르, 마르틴 부버 등과 같은 인물들에 대해 알아야 한다.실존치료에서 중요한 초점 중 하나는 내담자가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을 실천하고 있는 정도를 탐색하는 것이다. 죽음의 실재를 받아들이면 우리는 행동의 의미, 우리가 선택권을 갖고 있다는 사실, 얼마나 잘 사는지에 대한 궁극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 등을 더욱 명확히 인식하게 된다(Corey &corey, 2010).

 이해하기 쉽게 예시를 들어 좋은 강의 진행해주신 남현숙 교수님 감사합니다.

시험기간에도 성장과 나눔의 스터디를 위해 수고해주신 하여경 학우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늦은시간까지 멋진 열정을 보여주신 학우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성장과 나눔의 스터디는 계속 될 예정이오니 다음 스터디때 뵐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051-320-2762
최근업데이트 :
2016-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