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의 인재상인 “글로벌 시민의식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의 구현을 위한 사회복지학과의 세부적 비교과 교육과정의 목표는 다음과 같음.
사회복지전문가로서의 기초인성을 함양을 통해 ‘글로벌 시민의식 향상’
학습자의 기초학습강화, 전공학습역량강화 및 학생교류 강화를 통한 ‘자기주도학습능력의 향상’
시민의식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성취를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구분 |
분류구분 |
프로그램명 |
비고 |
---|---|---|---|
특강 |
기초학습역량 강화 |
기초학습 클리닉 |
교내 |
취업역량 강화 |
사회복지현장실습 OT |
교내 | |
사회복지현장실습 평가회 |
|||
전공 심화 |
사회복지학과 전공특강 (외부강사 초청특강) |
교내 | |
동아리 |
기초인성함양 봉사활동 |
좋은사람들(봉사활동) |
교외 |
스터디 |
전공심화 |
사회복지연구회(전공스터디) |
교내 |
전공모임 |
학생교류/ |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모임(1,4학년) | 교내 |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모임(2,3학년)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기초학습클리닉 |
|||
대표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 강화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사회복지학과)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역량 강화를 통한 기초학습역량 함양 |
|||
비고 | 요청사항 등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사회복지학과 전공특강 |
|||
대표 핵심역량 |
자기주도학습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
내용 |
사회복지전문가초청 전공특강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사회복지학과)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다양한 사회복지전문가 특강을 통한 사회복지 전공심화능력 함양 |
|||
비고 | 요청사항 등 |
항목 | 내용 | |||
---|---|---|---|---|
구분 |
자격증 특강 |
|||
프로그램명 |
사회복지현장실습 OT 및 평가회 |
|||
대표 핵심역량 |
자기주도학습 역량 |
|||
분류구분 |
취업역량강화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OT |
|
||
평가회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제한있음 |
기대성과 |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한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 |
|||
비고 | 요청사항 등 |
항목 | 내용 | |||
---|---|---|---|---|
구분 |
전공모임 |
|||
프로그램명 |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모임 |
|||
대표 핵심역량 |
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학생교류 / 대학생활적응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사회복지학과)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교수자와 재학생간 교류를 통한 대학생활적응능력 향상 |
|||
비고 | 요청사항 등 |
항목 | 내용 | |||
---|---|---|---|---|
구분 |
스터디 |
|||
프로그램명 |
사회복지연구회 |
|||
대표 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교수자와 재학생간 교류를 통한 대학생활적응능력 향상 |
|||
비고 | 요청사항 등 |
항목 | 내용 | |||
---|---|---|---|---|
구분 |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좋은 사람들 |
|||
대표 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역량 |
|||
분류구분 |
봉사활동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사회복지사로서의 기초인성 함양 및 글로벌 시민문화역량 강화 |
|||
비고 | 요청사항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