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학년도 상담심리학과의 비교과교육과정은 시국적인 문제(코로나-19)가 해소될 경우, 정책에 따라 부산디지털대학교의 교육목표에서 제시하는 3대 핵심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임.
구분 | 분류구분 | 프로그램명 |
비고 |
---|---|---|---|
특강 및 지도 | 기초학습역량강화
대학생활 적응 |
전임교수 학업지도 |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 |
동아리
(스터디 + 자원 봉사활동) |
전공 기초 전공 심화 학습 상담 핵심역량 강화 |
성장과 나눔
<스터디 + 미술치료 봉사> |
봉사활동은 정책에 따름 동아리의 스터디는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 |
함나담 <소외계층 상담 및 밥퍼 봉사> |
|||
스터디 |
심봉사 <긍정심리학 스터디> |
||
학과 특강 |
실무역량강화 현장 경험학습 강화 취업‧ 창업역량 강화 |
전문가특강 패키지
졸업생 특강 재학생-졸업생 토크쇼 |
향후 정책에 따름 |
학생 모임 |
전공심화 학생간 교류프로그램 대학생활 적응
원거리 학생 지도 및 지도교수 특강 |
1학년모임 |
학생간 교류 |
2학년모임 |
|||
3학년모임 |
|||
4학년모임 |
|||
지역 모임 |
경남모임 |
향후 정책에 따름 | |
울산모임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및 지도 |
|||
프로그램명 |
학업지도 |
|||
대표 핵심역량 |
자기주도학습역량/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학생간 교류프로그램/대학생활 적응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강의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스터디 |
|||
프로그램명 |
심봉사 동아리 스터디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전공심화/전공특성화/학생 간 교류프로그램/봉사활동/대학생활 적응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전공에 대한 기초 심화학습 및 학생간 유대감 향상 |
|||
비고 | 강의실, 컴퓨터 |
항목 | 내용 | |||
---|---|---|---|---|
구분 |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성장과 나눔 동아리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창의융합역량/글로벌 문화 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전공심화/전공특성화/학생 간 교류프로그램/봉사활동/대학생활 적응 |
|||
내용 |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사회봉사를 통한 실무능력 향상 및 전공 심화학습 |
|||
비고 | 강의실, 컴퓨터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상담심리학과 학과특강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전공심화/취업역량강화 |
|||
내용 |
상담이론에 기반한 현장에서의 상담실무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재학생들에게 미래비전의 구체화 – 자격증의 응용에 대한 기본적이고 꼭 알아야하는 내용을 학습하고 재학생간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형성함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지역모임 |
|||
프로그램명 |
상담심리학과 지역모임 |
|||
관련 핵심역량 |
전공특성화 / 대학생활적응 |
|||
분류구분 |
전공특성화/네트워크 강화 및 소속감 고취 |
|||
내용 |
경남 및 울산 지역의 재학생과의 친목도모 및 학교생활 지도 |
|||
진행기간 및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없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원거리 거주 재학생간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형성함 |
|||
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