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인재상인 “글로벌 시민의식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구현하고자 함
본교 인재상에 따른 3대 핵심역량인 자기주도학습 역량, 창의융합 역량, 글로벌 문화역량에 따라 세 가지 세부 목표를 설정함
자기주도학습역량 : 학과 및 수업적응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창의융합역량 : 학생 주문식 비교과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실무 및 현장기반형 비교과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글로벌문화역량 : 학생-교수 소통형 비교과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프로그램명 |
주요 내용 |
---|---|
전공적응 프로그램 |
∙ 전공 내 소셜 네트워크(밴드 및 홈페이지) 관리 ∙ 지도교수별 온오프라인 상시 상담 ∙ 지도교수별 “수강 및 대학생활 지도” 특강 |
전공심화 프로그램 |
∙ 학생 주문식 초청 특강(매 학기 1회) ∙ 대면수업을 통한 학생지도 ∙ 실습 특강 ∙ 자격증 특강(방과후 아동지도사 시험 준비) ∙ 블랜디드 러닝 |
아보사랑 프로그램 |
∙ 전공모임 ∙ BDU의 밤 |
봉사실천 프로그램 |
∙ 아.이.사.이 동아리(영도 청학모자원 봉사 활동 연계) |
취업 및 진학 역량 강화 프로그램 |
∙ 아!자!(아동보육인의 자아찾기) 스터디 |
∙ 수다(秀多) 스터디 |
항목 | 내용 | |||
---|---|---|---|---|
구분 |
전공모임 |
|||
프로그램명 |
아보사랑 프로그램 |
|||
대표 핵심역량 |
글로벌 문화역량 |
|||
분류구분 |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 |
|||
내용 |
신편입생 환영 모임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스터디 |
|||
프로그램명 |
아!자!(아동보육인의 자아찾기) 스터디 |
|||
대표 핵심역량 |
창의융합 역량 |
|||
분류구분 |
취업역량강화 |
|||
내용 |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위주의 스터디를 통해 어린이집 취업 역량을 강화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학생 주문식 우수 강사 초청 특강 |
|||
대표 핵심역량 |
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
내용 |
차별화된 보육교사훈련 프로그램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전공 역량 강화 및 이해도 향상 |
|||
비고 | 코로나19로 운영여부 변동가능성 있음. |
항목 | 내용 | |||
---|---|---|---|---|
구분 |
상담 및 소셜 네트워크 |
|||
프로그램명 |
전공적응 프로그램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대학생활 적응 |
|||
내용 |
지도교수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지도(교육과정 및 자격증 등)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운영 자율화 및 전공 소속감 고취 자발적 학생참여를 통한 학과 및 수업 이해도 향상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스터디 및 동아리 회원 대상 특강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대학생활 적응 |
|||
내용 |
스터디 및 동아리 회원 대상 특강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운영 자율화 및 전공 소속감 고취 자발적 학생참여를 통한 학과 및 수업 이해도 향상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지도교수별 “수강 및 대학생활 지도” |
|||
관련 핵심역량 |
자기주도 학습역량 |
|||
분류구분 |
기초학습역량강화/대학생활 적응 |
|||
내용 |
지도교수별 맞춤형 학교적응에 관한 특강 및 지도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없음 |
기대성과 |
운영 자율화 및 전공 소속감 고취 자발적 학생참여를 통한 학과 및 수업 이해도 향상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블랜디드 러닝 |
|||
관련 핵심역량 |
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
내용 |
전임교수 2학기 교과목에 대한 블랜디드 러닝 필수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있음 (4학년) |
기대성과 |
전공 역량 강화 및 이해도 향상 |
|||
비고 | 온라인으로 진행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실습 특강 |
|||
관련 핵심역량 |
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실습 오티, 실습 평가회 |
|||
내용 |
보육교사론, 놀이지도 대면수업 지도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있음 |
기대성과 |
전공 역량 강화 및 이해도 향상 |
|||
비고 |
항목 | 내용 | |||
---|---|---|---|---|
구분 |
특강 |
|||
프로그램명 |
대면수업을 통한 학생지도 |
|||
관련 핵심역량 |
창의융합역량 |
|||
분류구분 |
전공심화 |
|||
내용 |
아동안전관리 대면수업 지도 |
|||
진행기간 |
|
|||
운영대상 |
해당 학과 |
■제한있음 |
대상학년 |
■제한있음 |
기대성과 |
전공 역량 강화 및 이해도 향상 |
|||
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