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아동복지사

자격증길잡이 다운로드

 

아동복지사란?

사회복지사와 더불어 향후 유망직종의 하나로 아동생활의 전반적인 상담 및 교육, 여러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는 역할을 한다.

 

교육목표

아동복지는 복지부분에서 지향하는 실천적 참여와 봉사정신을 이념으로 아동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통합하여 창조적 활동과 서비스를 통해서 공적·사적 영역에서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아동상담과 교육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실습을 강화하여 예방적 아동복지서비스를 실천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동상담과 교육을 통해서 아동문제의 원인을 밝히고 최선의 문제해결하고 더 나아가 잠재된 아동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 록 하는 내적, 외적 자원을 탐색하고 연계하도록 하는 협력자가 되도록 한다.
  • 아동복지사의 철학과 이념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여 현장 실무에서 경쟁력 있는 직업인으로 기른다. 인간존중, 자유와 평등, 사회봉사 실천에 요구되는 인격적인 소양을 갖추도록 한다.
 

아동복지사 취득과정

해당전공

모든 전공

 

취득절차

과목이수 ⇒ 수료증신청(본교) ⇒ 심사 ⇒ 발급

 

발급기관

부산디지털대학교 / 051)320-2789

 

이수과목

* 2017년 이전 입학자 : 총 5과목, 15학점 이상 (전적대학 학점인정 범위 : 6학점까지)

이수과목
구분종류
이수과목
(5과목)
아동복지론 ,아동발달(유아발달), 아동생활지도(학교사회사업론), 아동상담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2017년 이후 입학자 : 총 5과목, 15학점 이상 (전적대학 학점인정 범위 : 6학점까지)

이수과목
구분종류
이수과목
(5과목)
아동복지론 ,아동발달(유아발달), 아동문제 및 지도, 아동상담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강현승
전화번호 :
051-320-2776
최근업데이트 :
2016-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