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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T(서비스경영자격)3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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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T(서비스경영자격)이란?

MAT(서비스경영자격)는 Management Ability Test의 줄인말로 경영능력시험을 뜻한다. 각 산업/직무별 핵심성공요인에 대응하는 CBK(공통지식체계)를 추출하여, 각 경영 종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군내최초의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인증 서비스이다.

 

SMAT(서비스경영자격) 자격검정기준

  • 1급(컨설턴트) : A+B+C 3개 Module 모두 취득(프로페셔널, 전문가)
  • 2급(관리자) : A+B or A+C 2개 Module 취득(직무별 특성화 인재)
  • 3급(실무자) : A(기본) 1개 Module 취득(서비스산업 신입사원)
 

SMAT(서비스경영자격) 취득조건

해당조건

  • 모든 전공
 

취득절차

  • 시험응시 ⇨ 자격심의 ⇨ 발급
 

발급기관

  • 한국생산성본부 / www.kpc.or.kr / ☎1577-9402
 

유의사항

  • 응시자격 제한 없음
  • 합격 기준
    ①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합격
    ② 각 과목별 40점 미만 과락 처리함
  • 응시료 : 1개(20,000원), 2개(36,000원), 3개(50,000원)
 

검정/출제기준

Module A

module A
모듈시험과목시험시간/문항수문제 형식
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70분
(50문항)
  • PBT방식으로 진행
  • 5개 유형으로 복합출제.
    (일반형, O/X형, 연결형, 실무형, 통합형)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의전실무
 

Module B

module B
모듈시험과목시험시간/문항수문제 형식
Module B
(서비스 마케팅/세일즈)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70분
(50문항)
  • PBT방식으로 진행
  • 5개 유형으로 복합출제.
    (일반형, O/X형, 연결형, 실무형, 통합형)
고객관계관리(CRM)
VOC 분석/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서비스 유통관리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동기부여
 

Module C

module C
모듈시험과목시험시간/문항수문제 형식
Module C
(서비스 운영전략)

서비스 산업 개론

70분
(50문항)
  • PBT방식으로 진행
  • 5개 유형으로 복합출제.
    (일반형, O/X형, 연결형, 실무형, 통합형)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서비스 인적자원관리(HRM)

고객만족경영(CSM) 전략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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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강현승
전화번호 :
051-320-2776
최근업데이트 :
2016-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