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수업/시험
홈 학사안내 학사 FAQ 수업/시험

수업/시험

Total : 56(1 / 6)
  • 답변

    정규학기는 한 학기가 15주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8주(중간고사), 15주(기말고사)에는 시험기간으로 수업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습니다(중간고사를 치루지 않을 일부 교과목은 콘텐츠가 제공됨).

  • 답변

    예, 범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여야 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93호에 따라 사이버대학의 대리수강 및 시험부정 방지책으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 되어 본교 수강 및 시험응시를 위해서는 반드시 범용 공인인증서로 강의실(LMS)에 로그인 해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등록방법은 [홈페이지 → 범용공인인증서 등록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①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범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해당 교과목 강의실 입장하면 주차별 강의목록이 보여집니다.

    ② 강의보기를 클릭하면 주차별 강의정보가 모여지며, 강의듣기 버튼을 클릭하면 강의창이 열립니다.

    ③ 그리고, 강의노트는 다운로드하여 수강시 함께 볼 수 있습니다.

    ▣ 출석인정은 주차별 강의개시일부터 2주 동안 인정됩니다(주차별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출석인정기간(한 주차당 2주간)이 지난 후에 수강할 경우, “지각”으로 보며, 지각 누적횟수에 비례하여 일정비율로 출석점수가 감점됩니다.

  • 답변


    블랜디드 러닝은 두가지 이상의 학습방법을 결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말합니다.
    즉, 정규 교과목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1~2회는 온라인 수업과 병행하여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하는데 이를, 블랜디드 러인이라 합니다. 온라인수업에서 이해가 어렵거나 심화학습이 필요한 경우, 블랜디드러닝(출헉수업)을 통해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 출석은 의무사항이 아니며, 성적에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 답변


    우리대학은 사이버대학으로서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블랜디드 러닝의 오프라인 수업은 보충수업의 성격이기 때문에 참석은 자율이며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 답변

    공부를 할때 교재는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재구입이 의무는 아니지만 구입하셔서 수강하시는것이 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답변

    오지출장, 입원 등의 이유로 시험에 결시하였을 경우 과제(레포트)를 제출하여 시험을 대체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체과제로 시험을 대신할려면 시험에 응시할 수 없었던 불가피한 사정을 증빙할 수 있는 '증빙서류와 사유서'를 제출하여 하며, 1학기에 1회에 한 하여 대체과제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 답변

    ◈ 정규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학생은 추가시험 기간을 통해 시험을 칠 수 있습니다.
    단, 추가시험의 경우 응시한 과목의 성적은 최대 79%까지만 성적부여가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 대체과제 부여 여부는 과목담당 교수의 재량이므로 해당 교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거나
    교수님께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교수님께서 결시자들을 위한 대체과제를 부여할 경우 대체과제 제출기간 내에
    ①'대체과제신청 사유서'와 '증빙서류'(출장의 경우 출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②'주어진 과제에 대한 레포트'를 온라인으로 강의실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체과제의 최고 점수는 79점까지만 받을 수 있으며, 1학기에 1회로 제한됩니다.
    ※대체과제 신청 사유서는 교수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답변

    교수님의 평가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수정등록이 가능합니다.

    제출한 레포트를 수정할 경우, 과제 제출일자가 수정한 날짜로 바뀌기 때문에 등록 마감일자가 지난 후 수정을 하게 되면 날짜변경에 따른 불이익(미제출로 처리)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마감일자 이후의 수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답변

    ◈ 학습관리시스템(LMS) 로그인 후, 해당 교과목 강의실 입장하여 좌측메뉴 '리포트'클릭하면 '리포트창'이 뜹니다.

    ◈ 리포트창에서 반드시 '첨부파일'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하는 파일은 학생 개인별 학번으로 자동저장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학사안내-학사도우미' 또는 '새내기 학습안내'참고 바랍니다.

[처음][다음10페이지]123456[끝][이전10페이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전화번호 :
최근업데이트 :
2016-01-01